이혼소송에서 승소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가사전문 김지현 변호사입니다.

변호사가 승소가 정답은 아니라고 하니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는 분 많으실 것 같아요.

 

이혼 변호사 찾아보신 분들이라면,

“승소할 수 없는 사건은 수임하지 않습니다”
“~~~한 사건에서 승소한 사례”

이런 문구들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정작 제가 일하면서 깨달은 것은 승소가 무조건 “의뢰인에게 행복한 삶을 가져다주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원래 대형 로펌에 있으면서 부족하지 않은 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로펌의 경쟁이 심한탓에 많게는 30~40건의 사건을 동시에 처리해야 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의뢰인과 구체적인 이야기를 할 시간은 없고, 기계적으로 법률 업무만 처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일에서 어떠한 보람도 찾을 수 없었고, 스트레스로 건강까지 안 좋아졌었는데요

 

어느 날, 제가 의뢰인과 직접 마주하여 상담하고 사건을 맡아 끝까지 진행한 건이 있었습니다.

 

“변호사님이 제 편이라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혼이 인생의 실패로 남을까 걱정했는데, 변호사님 덕분에 제 인생이 바뀐 것 같아요”

 

의뢰인께서 너무 감사하다고 이야기하시는 모습을 보고 “아, 이게 변호사 일을 하는 진정한 기쁨이구나, 의뢰인이 원하는 것은 단순히 승소가 아니구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후 의뢰인을 만날 기회가 있으면 불안감을 덜어드리면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대한 대화를 많이 나눴습니다.

 

대화를 더 많이 할수록 시간이 부족해 다 들어드리지 못하고, 급하게 전화를 끊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정말 죄송스럽고, 죄책감까지 들었습니다.

 

“사건 수를 조금만 줄일 수 있다면 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을텐데..”

 

대형로펌에서는 저의 신념을 지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로펌을 나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변호사 일을 하면서 고집스럽게 지킨 1가지 원칙은 “의뢰인의 고통을 최소화하면서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 입니다.

 

이혼소송은 짧게는 6개월 길게는 2~3년이 걸립니다.

 

의뢰인들을 만나다보면 스트레스로 인한 식욕감퇴, 불면증, 우울증, 탈모까지 고통에 시달리다 오시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소송이 고통스럽다면 꼭 소송하실 필요 없습니다.

 

소송을 하지 않고 합의로 최대치를 끌어내는 것,
조정으로 원하는 최대치를 끌어내는 것,

저는 이것이 힘들어하시는 의뢰인분들께 변호사가 줄 수 있는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혼소송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더욱 이혼소송을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원하는 최대치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의뢰인께서 법적 처벌을 원하시는 경우 변호사가 그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가 생각하는 만족스러운 결과는 승소 뿐 아니라 사건을 진행하면서 의뢰인이 그동안 받았던 고통을 얼마나 치유할 수 있는가 입니다.

제가 심리상담소와 연계하여 가사사건을 진행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상담시간이 예전보다 길어져 영업적 손실도 있지만, 저는 결코 후회하지 않습니다.

 

공감을 바탕으로 소송을 진행하다보니 의뢰인 한 분 한분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었고 이는 의뢰인이 원하는 결과를 가져오는 전략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이런 저의 생각과 가치관에 동의하시는 분이라면 문의해주세요. 상담부터 서면작성, 협의, 재판 및 판결 후 조치까지 제가 직접 담당합니다.

울다 가셔도 좋습니다.

어려운 상황에 처하신 분들에게,
저희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변호사로서 여러분의 고통을 공감하고 이를 함께 극복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고통을 최소화 하고
원하는 결과를 가져다드리겠습니다.

법으로 인생을 구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상황에
처해있나요?

소송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준비가 없다면
소중한 기회를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이 있어야
승소할 수 있습니다.

미리 대비하고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

상대방보다 먼저 움직이고 준비해야 승리할 수 있는 강력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미리 계획된 전략은 소송의 결과를 좌우하며, 최종 승소에 도달하는 길을 열어줍니다.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상대방의 잘못으로 가정이 망가진 것도 억울하지만,
그로 인해 삶 자체가 완전히 망가지는 것만은 막아야 합니다.

단 1원이라도, 양보하지 않기 위해
치열하게 다투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양육권 한번 뺏기면
다시 가져올 수 없습니다.

양육권은 한 번 뺏기면 다시 되찾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아이만 데려올 수 있다면 재산은 안 받아도 됩니다'
여기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법에 대해 몰라서 패소하고, 포기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정말 많이 봤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권리는 스스로 지켜야 합니다.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현재 상담 접수량이 많아 일일 상담 접수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변호사 칼럼 및 이혼 소송 체크리스트를 확인하여 상담 내용을 작성하신다면 보다 정확한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당신의 가정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해 절실한 마음으로 찾아오셨다면, 아래의 ‘실시간 상담 요청’을 통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Scroll to Top